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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신라호텔에서 외국인 전용 카지노 객장을 운영하고 있는 마제스타라는 회사도 지난 7일 소셜 카지노 게임에 진출한다는 발표회를 가졌다.

이를 위해 이미 페이스북과 모바일에서 2종의 소셜 카지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빅맨게임즈와 손을 잡았다.

 

오프라인 카지노 운영사가 소셜 카지노에 뛰어드는 이례적인 일이지만, 이미 해외에선 시저스나 IGT 등 유수 카지노 회사들이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마제스타 이승훈 대표는 “소셜 카지노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국내에선 비록 서비스를 하지 못하지만, 해외에선 이미 큰 인기를 모으는 장르이기에 반드시 진출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마제스타는 9월에 슬롯머신 게임 15종과 테이블게임 5종을 글로벌 런칭할 계획이다.

 

게임 전문가들은 “고포류 게임이 ‘죄악주’라는 인식 때문에 국내에서 규제를 받으면서도 제대로 목소리를 내지 못했다.

해외 진출은 어쩔 수 없는 고육지책”이라며 “소셜 카지노 시장은 당분간 성장세가 크기에 결코 놓치지 힘든 분야라 할 수 있다. 다만 그만큼 경쟁이 극심해졌기에 치밀한 준비를 하지 않으면 성공할 가능성은 떨어진다”고 진단했다.